윤리경영

고객만족을 최우선 가치로 삼고 청결한 조직문화를 창출하기 위한 임직원의 행동강령을 소개합니다.

기본정신

thumbnail image

윤리강령

- 경제활동

우미는 경제활동의 대상이 되는 고객, 종업원, 협력업체, 경쟁자, 주주 등 이해관계자와 상호신뢰를 바탕으로
공동의 번영을 추구한다.

  1. 최고의 제품, 서비스 창출: 세계일류기업을 목표로 내실위주의 경영을 통해 최고의 제품과 서비스를 창출한다.
  2. 고객만족 : 고객만족이 기업의 존재 이유임을 인식하고 항시 고객의 의견을 존중하며 고객의 재산과 명예를 보호한다.
  3. 종업원 삶의 질 향상 : 인간존중의 바탕 위에 사원 개개인의 인간적 존엄성과 가치를 인정하고 정신적, 물질적 삶의 질
    향상을 위해 노력한다.
  4. 주주 존중 : 합리적인 투자와 견실한 경영으로 주주에게 장기적, 안정적 이익을 제공한다.
  5. 협력업체와의 공존경영 : 협력업체와 호혜의 원칙에 따라 상호 발전할 수 있도록 노력한다.
  6. 공정한 경쟁 : 법과 규정 및 상도의(商道義)에 따라 경쟁자와 자유롭고 공정하게 경쟁한다.
thumbnail image

- 사회적 역활

우미는 기업시민으로서의 사명과 역할을 충실히 수행하며 나아가 인류사회의 풍요로운 번영을 위해
사회공헌 활동을 전개한다.

  1. 기업시민으로서의 의무와 권리: 국가와 사회의 제법규를 준수하고 주어진 의무를 성실히 수행하며
    기업시민으로 누릴 수 있는 권리는 정당하게 주장한다.
  2. 기술개발과 경제발전 기여: 새로운 기술의 개발과 확산을 위해 노력하며 영속적인
    기업활동을 통해 국가 경제발전에 기여한다.
  3. 환경보호: 환경은 영원히 보존해야 할 대상임을 깊이 인식하고, 깨끗한 자연을 보전하는데 힘쓴다.
  4. 사회봉사: 자발적인 봉사와 이익의 사회환원을 통하여 사회와 인류발전에 기여한다.
thumbnail image

- 직장생활

우미인은 인격체로서 동등하다는 인식으로 서로 존중하며, 각자의 명예와 품위를 지켜 나간다.
개인의 자율과 창의를 존중하고 나보다는 우리를 먼저 생각하는 자세로 회사 발전과 개인성장을 함께 추구한다.

  1. 명예와 품위 유지: 우미인은 인간미, 도덕성, 예의범절, 에티켓 준수를 생활화하여 자신의 명예와 품위를 지키고
    상사와 동료, 부하직원의 인격과 권리를 존중한다.
  2. 자율과 창의 존중: 개인의 자율과 창의를 존중하고 자율에 수반된 책임을 지며, 조직의 힘을 한방향으로
    결집하기 위하여 개방적 의사소통을 도모한다.
  3. 공정한 인사: 능력과 자질을 바탕으로 공평무사한 인사를 하며, 노력과 공헌에 따라 공정하게 처우한다.
  4. 공사(公私)의 구분: 회사의 재산을 보호하고 공사(公私)를 분명히 구분하며, 자신의 직위를 이용하여
    개인적인 이익을 도모하지 않는다.
  5. 근검절약과 건전한 가정문화: 근검절약을 생활화하고 건전한 가정문화를 중시한다.
  6. 직장환경 및 안전: 안전하고 쾌적한 직장환경을 유지한다.
  7. 자기계발과 부하육성: 끊임없는 자기계발을 통해 나부터 변화하고 상경하애(上敬下愛)로서 가르치고 배우며
    동료간에 서로 격려하고 지적하여 개선해 나간다.
thumbnail image